스마트폰 무료채굴 Pi Coin
파이코인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스포츠 이야기/테니스

라파엘 나달, 컴백 대회 도중 부상 당해 호주오픈 불참

유토피아XX 2024. 1. 8. 07:53

라파 나달이 복귀전에서 부상을 당해 2024년 호주오픈에 불참할 예정이다.
라파 나달이 복귀전에서 부상을 당해 2024년 호주오픈에 불참할 예정이다.

라파엘 나달, 컴백 대회 도중 부상 당해 호주오픈 불참

라파 나달이 복귀전에서 부상을 당해 2024년 호주오픈에 불참할 예정이다.

라파엘 나달은 28일(현지 시간) 영국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에서 열린 조단 톰슨과의 8강전에서 부상을 당해 호주오픈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트위터로 알려진 X에 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시즌을 결장하게 만들었던 고관절 부상과 같은 장소는 아니지만 일요일 "근육에 미세한 손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나는 5세트 경기에서 최고 수준으로 뛸 준비가 돼 있지 않다. 의사를 만나고 치료를 받고 휴식을 취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스페인으로 돌아간다"고 덧붙였다.

브리즈번 인터내셔널은 호주오픈을 앞두고 준비를 강화하고 코트를 거의 1년 남겨둔 뒤 그랜드슬램에 복귀하는 등 나달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부상 복귀의 시작을 알렸다.

그는 지난해 호주오픈 이후 출전하지 못했고 지난 6월 고관절 수술을 받아 2023년 남은 일정에서 제외됐다.

나달은 3개월 안에 최고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항상 목표로 삼았다고 덧붙였는데, 이는 자신의 최고 표면인 클레이 코트 시즌에 정점을 찍었다.

그는 "놀라운 멜버른 관중들 앞에서 뛸 수 없다는 슬픈 소식 속에서, 이것은 아주 나쁜 소식이 아니며 우리 모두는 시즌을 위한 진화에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이곳 호주에서 꼭 뛰고 싶었고 저를 매우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만든 몇 경기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나달은 지난 5월 기자회견에서 2024년이 "프로 투어에서 그의 마지막 해가 될 것"이라고 인정했지만, 지난 주에는 올해 이후에도 계속되는 것을 배제하지 않았다.

나달이 23일 호주오픈에서 기권을 선언한 뒤 동료 카를로스 알카라즈는 인스타그램에 "다음 대회인 라파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빨리 회복하세요!"라고 적었다

호주오픈은 "우리의 모든 사랑, 라파"라고 평했고, 프랑스오픈은 나달이 14번이나 우승한 기록을 세웠다

호주 오픈은 1월 14일에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