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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이야기/자동차

전기차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

유토피아XX 2024. 2. 6. 11:14

전기 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판매량

전기차 판매량과 점유율!

전기차 판매량 경량 차량(LDV) 판매의 16.3%로 증가

전기차 판매량,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및 배터리 전기차(BEV)의 합산 판매는 2023년 총 신규 경량 차량(LDV) 판매의 16.3%로 증가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

2022년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EV 매출은 전체 매출의 12.9%를 차지했다.

 

EV =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를 모두 포함합니다.
EV = 전기차, 배터리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모두 포함합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EV의 미국 전체 LDV 판매량에서 연간 점유율은 BEV 모델 옵션이 증가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이 더 인기 있는 크기 등급으로 제공되고, BEV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Inflation Reduction Act)의 제조업체 가격 인하와 청정 차량 세액공제 및 적격 상용차 세액공제도 BEV 비용을 낮췄습니다.

 

반도체 칩 부족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판매량은 증가했으며, 이는 2023년 대부분의 기간 동안 지속되었으며 제조업체가 생산할 수 있는 전기차의 수량과 믹스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EV의 미국 판매는 2023년 하반기 전체 LDV 판매에서 17.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제조사들은 2023년 한 해(대부분 하반기에) 20개의 새로운 BEV 모델을 추가해 연말 기준 총 70개의 고유한 LDV 모델 중 총 459개의 BEV 모델을 추가했다. 신형 BEV 모델의 절반은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2014년 이후 전체 LDV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두 배 이상 증가한 시장 부문이다.

 

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2023년에는 하이브리드 모델 수가 감소했지만, 기존 모델 전반에 걸쳐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제조업체는 더 많은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옵션과 더 적은 자동차 옵션을 제공하여 가장 인기 있는 차량 시장 부문(크로스오버) 내에서 하이브리드 가용성을 높이고 가장 인기 없는 차량 시장 부문(자동차) 내에서 하이브리드 가용성을 줄였습니다.


BEV의 평균 거래 가격은 2023년 12월에 50,798달러로 하락하여 2022년 2분기 가격 정점보다 24.2% 낮았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는 전반적인 BEV 가격 하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2022년 6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테슬라 차량 평균 거래 가격은 29.0% 하락했다. 같은 기간 동안 모든 LDV에 대해 지불된 평균 가격은 1.5% 증가하여 BEV와 전체 산업 평균 LDV 거래 가격 간의 격차는 2022년 6월 19,000달러에서 2023년 말 2,000달러로 줄어들었습니다.

 

거래 가격에는 적용된 소비자 또는 정부 인센티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거래 가격에는 적용된 소비자 또는 정부 인센티브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팬데믹 이후 고급 전기차 시장 점유율의 증가

2023년 BEV 판매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는 또 다른 시장 역학은 팬데믹 이후 고급 차량 시장 점유율의 증가였습니다. Wards는 가격, 차체 스타일 및 크기에 따른 기준을 사용하여 명판을 사치품과 비사치품으로 분류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전체 LDV 판매 중 2021년 고급 전기차 판매는 2019년 수준을 넘어섰지만, 비고급 전기차 판매는 2019년 수준보다 13%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BEV 판매는 2023년 전체 럭셔리 전기차 시장의 31.3%, 비럭셔리 차량 시장의 1.7%로 성장하면서 이 럭셔리 카테고리에 계속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

럭셔리로 분류된 차량 판매는 BEV 판매의 80.0%, 비하이브리드 가솔린 또는 디젤 차량 판매의 13.3%를 차지했습니다. 이 비율은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현재 BEV 모델 슬레이트와 일치합니다: 61%는 Wards Intelligence에 의해 고급 차량으로 분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