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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이야기/자동차

2024 GM, 캐딜락 리릭, 이쿼녹스EV, 캐딜락 XT4, 콜로라도 한국지엠 신규 차량 4종 출시

유토피아XX 2024. 2. 5. 19:01

2024 한국지엠 신차 출시
2024 한국지엠 신차 출시

2024 GM, 캐딜락 리릭, 이쿼녹스EV, 캐딜락 XT4, 콜로라도 한국지엠 신규 차량 4종 출시

한국 GM 전기차 2대 포함 4대의 신차 출시 예정

제너럴 모터스(GM)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가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2대의 전기차를 포함하여 4대의 신차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GM의 한국 사무소가 금요일 밝혔다.


헥터 비야레알 GM 코리아 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내수 시장에서 GM의 입지를 강화하고, GM만의 독특한 미국 제품 경험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라며 "GM의 다양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M 신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GM 신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GM 신차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GM 신차 쉐보레 콜로라도
GM 신차 쉐보레 콜로라도

 

GM에 따르면 캐딜락 리릭 순수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 등 미국에서 생산되는 다른 차량들과 함께 2024년 초 GM코리아의 출시 일정을 주도할 예정이다. 리릭은 미국 시장에서 시작 가격이 6만 달러에 육박하는 고급 전기 SUV로, 주행거리 약 500km와 구글 탑재 33인치 커브드 LED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프리미엄 전기차 인기몰이 준비 돼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코리아 영업·서비스 및 마케팅 부사장은 "현재 인프라 문제로 전기차 시장이 둔화되고 있지만, 특히 캐딜락 리릭은 프리미엄 전기차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준비가 돼 있다"며 "럭셔리 전기차 부문의 잠재력은 여전히 크다"고 말했다.

 

GM EV 캐딜락 리릭GM EV 캐딜락 리릭
GM EV 캐딜락 리릭
GM EV 캐딜락 리릭
GM EV 캐딜락 리릭

당초 지난해 4분기로 예정됐던 리릭의 출시는 배터리 공급망 문제로 차질을 빚었고, 전미자동차노조(United Auto Workers Union)의 광범위한 파업까지 겹쳤다.


"우리는 생산 문제와 노동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본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2024년 상반기 공식 출범이 가까워짐에 따라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비야레알은 전했다.


Colossi는 전 세계 및 국내 EV 충전 네트워크의 인프라 격차가 EV의 성장과 채택에 또 다른 장벽이 됨에 따라 회사가 글로벌 수준에서 여러 공급업체와 이해 관계자를 포괄하는 보다 포괄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객 중심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 노력

한국지엠은 신차 출시 외에도 한국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서울 양평동에 플래그십 서비스를 오픈해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하 4층, 지상 8층에 위치한 23,556평방미터의 이 시설은 유지 보수부터 판매까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드라이브 스루 및 발렛 시승 서비스, 차량 픽업 및 배송, 하이브리드 및 EV 충전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지엠은 인기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까지 온스타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열렬한 GM 고객이 탐내는 모바일 연결 플랫폼은 원격 진단, 차량 상태 알림, 무선 업데이트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ACDelco 서비스 브랜드를 통해 A/S 네트워크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2023년 3월에 출범한 ACDelco는 전국적으로 160개 이상의 서비스 지점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제 수입 차량을 넘어 국내 인기 브랜드 모델까지 수리 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GM은 현재 50만 대인 한국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23년 차량 수요가 76.6% 급증했으며,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 크로스오버 SUV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46만8000대 이상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