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채굴 Pi Coin
파이코인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스포츠 이야기/축구

킬리안 음바페, PSG 계약이 만료된 후 레알 마드리드에 이적 하나?

유토피아XX 2024. 2. 5. 12:24

파리 생제르맹의 킬리안 음바페

킬리안 음바페, PSG 계약이 만료된 후 레알 마드리드에 이적 하나?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이적하나?

프랑스 축구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계약이 끝나면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올 여름 이적할 것이라고 르 파리지앵과 ESPN 등 복수의 보도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음바페는 지난 몇 년 동안 스페인 명문팀으로의 이적 가능성과 연결됐지만, 그가 파리에 남으면서 이뤄진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ESPN에 따르면 음바페는 PSG나 레알 마드리드에 자신의 결정을 알리지 않았지만 다음 주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25세의 그는 2023-24시즌이 끝나면 만료되는 PSG와의 계약을 갱신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새로운 구단과 자유롭게 사전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2018년 월드컵 우승자인 그는 2017년 17세의 나이로 AS 모나코에서 PSG로 이적한 이후 구단 역대 최다 득점자가 됐고, 프랑스 대표팀을 5번의 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이 슈퍼스타 스트라이커는 경기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수로 여겨지며 월드컵 상금(500,000달러)을 입원하거나 장애가 있는 어린이에게 스포츠 기회를 제공하는 자선 단체인 Premiers de Cordée에 기부하는 등 경기장 밖에서 빛나는 명성을 굳혔습니다.


그는 2022년 그가 마드리드로 떠난다는 소문이 돌았을 때 프랑스 대통령이 그에게 전화를 걸어 머물 것을 촉구할 정도로 프랑스의 우수성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음바페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내 커리어에서 내 미래에 대해 대통령과 얘기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며 "정말 미친 짓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게 '나는 네가 머물기를 바란다. 나는 당신이 지금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 나라를 위해 정말 중요한 사람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랫동안 축구계에서 가장 큰 슈퍼스타들을 보유하고 있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5/06 시즌 갈라티코스에는 데이비드 베컴, 호나우두 나자리우, 지단 등 수많은 스타들이 포진해 있었다. 5년 만에 기록적인 영입을 선보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카도 로스 블랑코스로 이적했다.

 

2023년 11월 28일, 파리 생제르맹의 킬리안 음바페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앤서니 고든의 경기
2023년 11월 28일, 파리 생제르맹의 킬리안 음바페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앤서니 고든의 경기

레알과 바람난 음바페

음바페는 매년 레알 마드리드와 바람을 피웠다.


팀이 그를 처음 부른 것은 포워드가 겨우 13살이었을 때였습니다. 프랑스 축구의 아이콘이자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이자 당시 로스 메렝게스의 스포츠 디렉터인 지네딘 지단(Zinedine Zidane)은 이 재능 있는 10대 선수에 대해 소문을 냈고, 지단은 이 재능 있는 선수를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어 했습니다.


음바페는 플레이어스 트리뷴과의 인터뷰에서 "아버지는 레알 마드리드의 누군가로부터 연휴 동안 스페인으로 훈련을 오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들이 실제로 내 아버지에게 '지단이 당신의 아들을 보고 싶어 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충격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