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채굴 Pi Coin
파이코인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스포츠 이야기/축구

바르셀로나가 오사수나를 2-0으로 꺾고 숙적 레알 마드리드와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 올랐다

유토피아XX 2024. 1. 15. 12:40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슈퍼컵 잔류를 노리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슈퍼컵 잔류를 노리고 있다.

바르셀로나가 오사수나를 2-0으로 꺾고 숙적 레알 마드리드와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 올랐다.

2년 연속으로 스페인 슈퍼컵 결승전에는 엘 클라시코가 출전합니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와 라민 야말의 골로 바르셀로나는 목요일 오사수나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해 영원한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게 됐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이 경기는 전반전 무득점에 그쳤고, 바르사는 찬스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전반 10분 페란 토레스의 중거리 슈팅이 골대를 스쳐 지나갔고, 곧이어 레반도프스키의 슈팅이 오사수나 골키퍼 세르히오 에레라의 선방에 막혔다.


블라우그라나가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지만, 2023 코파 델 레이 준우승팀인 오사수나가 지난해 라리가 챔피언에게 승리를 안겨줬다. 헤수스 아레소가 박스 안에서 시도한 슈팅이 골대를 살짝 벗어났고, 안테 부디미르의 슈팅은 쇄도하던 이냐키 페냐에게 막혔다.

 

페냐는 부디미르의 시도를 막는다.
페냐는 부디미르의 시도를 막는다.

바르사는 계속해서 더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이를 살리지 못했다. 폴란드 공격수가 코너킥 상황에서 프리킥 헤더를 놓치고 박스 안에서 또 한 번 시도한 슈팅이 막히는 등 레반도프스키의 밤이 아닌 것처럼 보였다.


양 팀 모두 과감한 장거리 프리킥을 선방했고, 양 팀은 교착 상태를 깨지 못한 채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하지만 후반전 들어 바르셀로나의 공격이 살아나는 듯 보였고, 레반도프스키는 59분에 일카이 귄도안의 스루패스를 받은 뒤 에레라를 제치고 골망을 흔들며 골문을 열었다.

 

레반도프스키가 팀의 첫 골을 넣었다.
레반도프스키가 팀의 첫 골을 넣었다.

오사수나의 전진은 하프타임 이후 좀처럼 보기 드물었고 바르사 골망에서 페냐를 괴롭힐 만한 많은 것을 생산하지 못했다.


바르셀로나는 미드필더 페드리가 부상에서 돌아와 경기 종료 직후 벤치에서 나와 힘을 얻었지만, 윙어 하피냐가 다리 문제로 교체되면서 타격을 입었다.


그는 바르셀로나에 따르면 슈퍼컵에 출전한 역대 최연소 선수가 된 16세의 천재 야말로 교체됐다.


이 10대 선수는 후반 추가시간 주앙 펠릭스의 패스를 받아 박스 안에서 마무리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에레라는 야말의 슈팅이 골대 뒤쪽으로 향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에레라는 야말의 슈팅이 골대 뒤쪽으로 향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바르셀로나의 사비 감독은 경기 후 "우리는 진지한 경기력을 보여줬고, 레알 마드리드와의 결승전을 앞두고 사기와 자신감을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대단한 경기력은 아니었고, 그저 좋은 경기력이었습니다."


바르사는 이제 일요일에 클라시코의 숙적 레알과 싸울 예정이며, 레알은 수요일 스릴 넘치는 준결승전에서 도시 라이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5-3으로 꺾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