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채굴 Pi Coin
파이코인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라이프 이야기/여행

아르헨티나 여행, 신비로운 자연의 파타고니아 여행

유토피아XX 2024. 1. 29. 15:31

아르헨티나여행, 파타고니아여행 , 아르헨티아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여행, 자연이 아름다운 파타고니아 여행

신비로운 자연을 가진 아르헨티나 여행

내가 손의 동굴을 스캔하는 동안 그의 자동차 열쇠가 내 주머니에서 딸랑딸랑 소리를 내고 있었다.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에서 가장 중요한 고대 유적지는 길게 뻗은 바위로, 오늘날 토착민의 유목민 조상인 고대 부족의 스텐실을 칠한 붉은 황토색 손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과나코(guanaco)와 레아(rhea)에 대한 묘사는 그들이 그 동물들을 사냥했다고 말해줍니다. 다행히도 멸종되지는 않았는데, 도중에 몇 마리 봤기 때문이다.

기원전 7,500년에서 기원전 11,000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동굴은 동아시아인들이 베링 해협을 가로지르는 육교를 여전히 건너고 있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았던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먼 과거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유네스코가 이 사이트를 등재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신세계에서는 놀랍도록 오래된 유물입니다.

촐릴라의 부치 캐시디 목장

파타고니아가 남미에서 가장 좋은 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속도로가 일반적으로 포장되어 있거나 자갈이 잘 깔려 있는 것만이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아르헨티나와 칠레 남부의 인구가 적기 때문에 교통량이 항상 적거나 아예 없으며 마을은 거의 없습니다. 횡단보도가 필요한 보행자도 없고 교차로도 거의 없습니다.

크고 푸른 하늘, 긴 직선 코스, 카메라 렌즈를 날려버릴 수 있는 풍경, 예르바 마테 차가 담긴 보온병 플라스크(아르헨티나 자동차 여행에서 차와 사니가 영국 여행으로 이어지는 것과 같습니다)를 던지면 천국으로 가는 로드 트립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레이크 디스트릭트에서 시작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파타고니아의 시작점인 파타고니아는 시원하고 푸른 호수가 있는 안데스 산맥의 푸른 지역에 있습니다. 남부 너도밤나무, 낙엽송 및 머틀의 빽빽하고 온화한 열대 우림; 그리고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중산층 주말 사람들과 학교 졸업 그룹 모두에게 인기있는 몇 가지 관광 도시. 바릴로체는 유행을 쫓아 재미있고 기이한 곳이었지만 나는 기뻤다.

웨일스 파타고니아의 일부가 첫날 오후에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트레블린에는 박물관과 벧엘 예배당이 있었고, 아르헨티나의 하늘색과 흰색을 휘날리는 깃대 옆에는 붉은 용이 있었습니다. 안데스 산맥의 뾰족한 봉우리에 낮은 안개가 숨겨져 있어 경사면이 푸른 계곡으로 착각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1865년 최초의 웨일스 정착민이 상륙한 척박한 대서양 연안보다 이곳에서 양을 기르는 것이 더 쉬웠을 것입니다.

지도
지도

근처 촐릴라(Cholila)에는 1901년 부치 캐시디(Butch Cassidy), 선댄스 키드(Sundance Kid), 에타 플레이스(Etta Place)가 숨어 있던 목장의 복제품으로 추정되는 건물이 있었습니다.

뿔이 달린 소의 두개골이 진품의 표시로 문에 걸려 있습니다. 20세기 초, 파타고니아는 양키 도망자가 문명과 법의 긴 팔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먼 곳이었습니다. 은행 강도들은 1908년 볼리비아에서 총격전으로 사망했다.

트레벨린의 남쪽은 주로 거친 베이지색 대초원으로, 파타고니아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끊임없는 바람과 비가 내리지 않는 반 사막에서 살아남기 위해 진화한 거친 풀과 돔 모양의 식물로 부서져 있습니다.

여기에 장엄한 직선 구간이 몇 군데 있었는데, 땅이 완전히 평평하지는 않았지만, 경사가 너무 완만하고 길어서 지구의 지각이 오르락내리락하여 마른 강 계곡과 다른 단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거의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파타고니아(Patagonia)는 다윈(Darwin)이 비글호 항해에서 옳게 추측한 것처럼 한때 바다 밑바닥에 있었고, 열연무를 통해 보이는 나무가 없고 먼지가 많은 광활한 지역은 물이 빠진 해저를 닮았습니다.

페리토 모레노 빙하

루타 40(Ruta 40)의 모든 마을은 개척지의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켈(Esquel)은 거의 도시와 같으며, 넓지만 얇게 정착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류 매장과 철물점으로 가득합니다.

리오 피코 (Rio Pico)는 거대한 수비대 도시이며 환영 표지판에 따르면 "National Shearing Capital"입니다. 잎이 무성한 Los Antiguos는 부드러운 과일 재배에 이상적인 미기후 덕분에 "국립 체리 수도"입니다. 그러나 양은 농경지 너머에 끊임없이 존재하며, 양모와 양고기, 그리고 나중에는 기름이 파타고니아 식민지화의 주요 동인이었다.

역사가들은 1880-1920년의 정복을 진정한 "대량 학살"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들은 거의 모든 원주민을 쓸어버렸고 질병으로 인해 로카 장군의 병사들이 놓친 레밍턴 소총이 놓친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Bajo Caracoles 이후 더 많은 빈 공간이 왔습니다.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는 처음에는 해안과 산악지대를 따라 식민지화되었고, 그 다음에는 칠레와 영국을 막기 위해 최남단에 식민지화되었기 때문에 파타고니아 중부의 광대한 지역은 도시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말을 타고 두 마리의 가우초를 보았지만 choique (날지 못하는 레아의 작은 종)와 여우, 독수리 및 스컹크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알파카와 라마의 불그스름한 사촌인 과나코 떼였는데, 종종 큰 수컷이 절벽에 파수꾼으로 앉아 있었습니다.

이따금 우리는 먼 산봉우리나 외딴 에스탄시아(소 목장)의 입구를 몰래 훔쳐보곤 하였습니다. 하늘 높이 떠 있는 렌티큘러 구름은 비행접시와 커다란 흰색 시가처럼 시선을 사로잡는 형태를 하고 있었다.

손의 동굴은 1985년 로스 글라시아레스 국립공원의 북쪽 끝으로 가는 길을 열기 위해 설립된 아르헨티나의 "국립 트레킹 수도"이자 작은 계절 마을인 엘 찰텐에 도착할 때까지 유일한 관광 명소였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산에서 약간의 하이킹을하고 Fitz Roy 산의 화강암 봉우리를보기 위해 며칠 동안 주차했다.

우리는 루타 40(Ruta 40)에서 멀리 우회하여 아르헨티노 호수(Lago Argentino)의 서쪽 끝으로 올라가 페리토 모레노(Perito Moreno) 빙하를 바라보았습니다. 우리는 또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거대하지만 빠르게 후퇴하는 Upsala 빙하를 보기 위해 보트 여행에 합류했습니다.

고지대의 기러기들은 기슭에서 풀을 뜯고 있었고, 외로운 논병아리 한 마리는 겔릭한 초록색 물 속으로 구불구불하게 뛰어들었다 — 빙하가 계속 깎여나가는 호수에서는 거의 살아남지 못했기 때문에, 나는 그 새가 무엇을 먹고 살았는지 확신할 수 없다.

파타고니아 관광의 중심지인 이 국립공원은 양 사육과 함께 엠파나다와 양고기 바비큐로 점심을 먹으러 가는 산책자, 조류 관찰자, 로드 트립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식사를 제공하는 고급 롯지와 호화로운 에스탄시아로 가득합니다. 엘 칼라파테에는 수십 개의 호텔과 레스토랑은 물론 멋진 야외 키트를 판매하는 상점이 있었습니다.

모든 것에서 벗어나 다시 길을 나서게 되어 기뻤습니다. 우리는 1920-22년에 농촌 노동자들이 더 나은 임금과 조건(끔찍한)을 요구하며 반란을 일으켰던 에스탄시아인 라 아니타(La Anita)를 지나갔다. 목장 주인의 요청에 따라 군사 개입이 이뤄지면서 수백 명의 파업 노동자들이 학살당했고, 길가에는 전사자들을 기리는 기념비가 세워졌다.

마젤란 펭귄

포장 도로는 대서양 연안 근처의 리오 갈레고스에서 끝납니다. 한때 남부 파타고니아의 주요 항공 허브였던 이곳은 이제 관광객들이 지나치지만, 훌륭한 개척자 박물관의 사진에 있는 많은 영어 성은 아르헨티나가 영국의 "비공식 제국"의 일부였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도시의 바람이 부는 격자 모양의 거리는 쓸쓸하고 유령처럼 조용했습니다

하지만 남쪽으로 두어 시간 거리에 있는 우리는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약속을 잡았습니다. 일주일 동안 운전하는 동안 우리는 다양한 호텔과 호스텔에 머물렀지만 Estancia Monte Dinero는 우리의 마지막이자 최고의 중간 기착지였습니다.

19세기 후반부터 이곳에 거주해온 펜톤(Fenton) 가족은 양을 기르고 털을 깎으며 잘생긴 크리올로(Criollo) 말 떼를 키운다. 우리는 안장을 얹고 "머니 마운틴(Money Mountain)"이라고 불리는 언덕 꼭대기로 올라갔는데, 어쩌면 아이러니하게도 뚱뚱한 영국 정착민이 아닐까?  마젤란 해협 너머로 해가 지는 것을 보기 위해.

동쪽으로 조금만 운전하면 아르헨티나 대륙의 끝자락에 있는 카보 비르게네스(Cabo Virgenes)가 길의 끝이었다. 등대와 마젤란 펭귄 서식지. 칠레와 또 다른 등대가 불과 몇 미터 떨어져 있었습니다.

여덟 가지 남미 추천 모험

1. 와인, 호수, 산

멘도사(Mendoza)에서 바릴로체(Bariloche)까지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루타 40(Ruta 40)을 타고 내려가세요. 포도밭은 포도밭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행을 떠나기 전에 마이푸와 루잔의 포도밭을 둘러보고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아콩카과를 지나는 하이로드를 타보세요.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포도밭 투어

40 도로 돌아가 고대 화산과 외딴 마을을지나 Neuquen의 공룡 땅으로 들어갑니다. 이 고속도로 구간의 남쪽 하이라이트는 산 마르틴 데 로스 안데스와 빌라 라 앙고스투라 사이의 세븐 레이크 로드입니다.

Humahuaca, 아르헨티나

2. 아르헨티나 북서부

식민지 시대 건축물과 훌륭한 박물관으로 유명한 살타 (Salta)에 머무른 후 자가용 운전을 떠나 푸르마 마르카 (Purmamarca)와 틸 카라 (Tilcara)와 후마 우아 카 (Humahuaca) 마을을 포함한 안데스 고원 지대의 다양한 색상의 바위 풍경을 탐험 한 후 남쪽으로 향하여 칼차 키 밸리 (Calchaqui Valleys)의 붉은 바위 협곡과 와인 오아시스를 방문하십시오. 이 지역 전역에서 농가, 비쿠냐와 알파카 떼, 다채로운 현지 의상과 요리에서 원주민 유산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웨일스 파타고니아 계곡
웨일스 파타고니아 계곡

3. 웨일스 파타고니아 계곡

웨일스 파타고니아의 풍경은 초기 정착민들의 이야기와 그들이 어떻게 역경을 딛고 대초원에서 작물을 재배하고 문화를 창조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만큼이나 극적입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머문 후 남쪽의 바릴로체(Bariloche)로 이동한 다음, 에스켈(Esquel), 트레블린(Trevelin), 가이만(Gaiman), 트렐류(Trelew), 푸에르토 마드린(Puerto Madryn)을 거쳐 아르헨티나 최고의 고래 관찰 장소인 발데스(Valdes) 반도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가장 좋은 시기는 8월-10월입니다). 웨일스 예배당, 웨일스 박물관, 웨일스 찻집, 웨일스어 라디오는 전통을 생생하게 유지합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의 라마

4. 토레스 델 파이네(Torres del Paine) 자가 운전

자가 운전은 모든 휴가에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안데스 산맥 남부의 칠레 쪽에는 푼타 아레나스 북쪽에서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중 하나인 토레스 델 파이네까지 이어지는 훌륭한 도로가 있습니다. 해양 역사 유적지, 피요르드, 과나코로 가득한 대초원이 주요 고속도로 바로 옆에 있으며, 4륜 구동 차량으로 뒷길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Torres del Paine)에 주차하고 그레이 호수(Lago Grey)를 방문하고 공원의 이름을 딴 화강암 "타워"의 기슭까지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문 밸리(Moon Valley)를 가로지르는 산악자전거

5. 아타카마(Atacama)에서 살타(Salta)까지 자전거 타기

네 바퀴는 좋고, 두 바퀴는 놀랍습니다 — 특히 안데스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일부는 아르헨티나의 살타와 칠레의 아타카마 사막을 분리하지만 이 요령 있는 가이드 투어는 버스와 자전거 타기를 결합합니다.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 (San Pedro de Atacama)에서 시작하여 문 밸리 (Moon Valley), 후마 우아 카 카 (Humahuaca) 계곡, 칼 차키 밸리 (Calchaqui Valleys) 및 로스 카르 도네스 국립 공원 (Los Cardones National Park)의 선인장 지대에서 안장에 앉게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기 1,000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퀼메스 유적입니다.

카스트로의 만, Chiloe Island

6. 칠레 남부 고속도로

운전과 함께 칠레의 숲으로 둘러싸인 호수와 빙하 풍경을 탐험하세요. 산티아고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칠로에(Chiloe)로 날아가 섬의 수상가옥 가이드 투어를 하고 페리를 타고 본토로 가서 호수 지구로 향합니다. 그런 다음 남쪽으로 안데스 산맥과 두 개의 거대한 빙원으로 둘러싸인 아이젠(Aisen)으로 가서 1980년대에 완공된 남부 고속도로(Southern Highway)를 6일 동안 여행합니다. 피요르드, 빙하, 강이 있는 이 지역을 횡단하는 최초의 적절한 도로였습니다.

콜로니아 델 새크라멘토

7. 나만의 속도로 우루과이

우루과이는 남미 기준으로 작기 때문에 리버 플레이트와 대서양 연안을 따라 팜파스를 가로지르는 자가 운전에 이상적입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콜로니아 델 새크라멘토(Colonia del Sacramento)에서 시간을 보내고, 와인 중심지인 카르멜로(Carmelo)를 방문하고, 수도 몬테비데오(Montevideo)에 주차하여 역사적인 중심지, 부둣가, 탱고의 랜드마크를 둘러보고, 파이산두(Paysandu)의 에스탄시아 산타 모데스타(Estancia Santa Modesta)에서 휴식을 취해 보세요. 해변은 결코 멀지 않습니다. 호세 이그나시오(Jose Ignacio)에서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텅 빈 모래사장을 찾아 떠나보세요.

티에라 델 푸에고의 킹 펭귄

8. 지구 끝을 향한 여정

칠레 파타고니아에서 가장 외딴 황야를 탐험하는 전설적인 "지구의 가장 먼 부분"인 티에라 델 푸에고 (Tierra del Fuego)를 통해 프로 운전대를 잡으십시오. 탁 트인 대초원, 울창한 너도밤나무 숲, 외딴 에스탄시아, 마젤란 해협의 킹 펭귄 서식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에게로 가는 대부분의 길을 갖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약 여행과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푼타 아레나스의 박물관에서는 이 지역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세부 정보 6박 B&B £3,754부터 시작하며, 운전기사, 승마, 야생동물 여행(swoop-patagonia.com 포함). 산티아고 데 칠레(Santiago de Chile)로 날아가 푼타 아레나스(Punta Arenas)로 가는 현지 항공편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