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료채굴 Pi Coin
파이코인 무료채굴 자세히보기

문화.연예 이야기/스타

펜타곤 후이, 'Whu Is Me: Complex' 솔로 데뷔

유토피아XX 2024. 1. 19. 10:24

후이는 1일 서울에서 1집 EP 'Whu Is Me: Complex'를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후이는 1일 서울에서 1집 EP 'Whu Is Me: Complex'를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펜타곤 후이, 'Whu Is Me: Complex' 솔로 데뷔

펜타곤 후이(Hui) 솔로 데뷔

K팝 보이그룹 펜타곤(Pentagon)의 후이(Hui)가 지난 1일 첫 공식 솔로 앨범 'Whu Is Me: Complex'를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아티스트는 첫 번째 EP를 위해 자명한 제목을 선택했습니다.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후이가 바로 나, 나라고 결론을 내렸다. 내가 '콤플렉스'라는 단어를 덧붙인 이유는 내가 나 자신에 대해 좋아하지 않는 것들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이끈 것이 나의 콤플렉스였기 때문이다." 후이가 화요일 서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싱글 4곡이 수록된 이번 EP는 경쾌한 비트와 세련된 멜로디가 어우러진 펑키한 댄스곡 '흠밥'을 필두로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노래한다.


"타이틀 곡을 만들 때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만 무대 위에서는 그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희희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 곡을 통해 보컬과 퍼포먼스 재능을 모두 뽐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내 콤플렉스는 내 몸이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마르고 작았다. 콤플렉스 때문에 힘들고 외로운 시간을 보낼 때도 있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와 안무를 통해 희는 자신의 몸매를 자랑스럽게 드러내며 이 콤플렉스를 극복했음을 보여준다.

 

후이는 1일 서울에서 1집 EP 'Whu Is Me: Complex'를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후이는 1일 서울에서 1집 EP 'Whu Is Me: Complex'를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큐브엔터테인먼트)

후이는 재능있는 프로듀서

후이는 기자회견 도중 무대에서 '흠밥'을 선보였고, 그날 목이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노래는 여유롭게 흘러나왔다.


후이는 재능 있는 음악 프로듀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데 6년이 걸렸고 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펜타곤 그룹의 리더이기 때문에 그룹 프로젝트에 더 집중했습니다. 솔로 여정을 시작한 지금, 제가 만드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통해 저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내 장점은 내 노래, 내가 가장 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10월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그룹 계약이 만료된 후 현재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밴드 동료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흠밥'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멤버들이 다 응원해주셨어요. 그들은 저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을 혼자 작업하다 보니 멤버들이 그리웠다. 문자도 자주 주고받고 전화도 자주 하면서 늘 가깝게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Hui는 대중이 그의 솔로 앨범을 좋아하기를 바라며, 이미 많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음악을 더 많이 선보일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줄 것입니다.


"사람들이 제 노래를 듣고 '이거 너무 후이랑 닮았어'라고 말할 때 너무 좋아요. 팬들이 이번 앨범이 아티스트 후이를 대표한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