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가 LNG 수출에 대해 탄소 배출권을 얻어야 하는 이유
캐나다가 아시아 지역의 더러운 석탄화력 에너지원을 우리의 보다 깨끗한 천연가스로 대체함으로써 엄청난 메가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막아낸 것에 대해 탄소배출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문제로서는,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유에 대한 희망은 있습니다.
제가 맥도날드-로리에 연구소를 위해 쓴 최근 논문은 이 문제를 둘러싼 혼란을 조명합니다. 2015년 파리 협정, 구체적으로 6조와 이후 개발된 탄소 감축 크레딧 분담 지침에 근거하여 액체 천연가스 수출은 캐나다를 위해 그러한 크레딧을 생성할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단지 지방 지도자들이 구상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크리스티 클라크 전 BC 총리와 역대 총리들은 2013년부터 LNG 수출액만 캐나다와 그 지방의 탄소 배출권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연구원들은 아시아 국가들이 발전소에서 석탄을 천연가스로 대체할 경우 배출량이 34~62%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하지만 이 주장이 다시 불거질 때마다 각계의 비판에 직면하게 됩니다.
탄소배출권 공유에 대한 혼란은 아이디어의 단순성과 복잡한 구현 사이의 단절에서 비롯됩니다.
탄소배출권 자격은 탄소배출권에 접근하지 않았더라면 진행되지 않았을 배출저감사업만이 이른바 '추가성' 기준을 충족한다는 원칙에 따른 것입니다. 다른 기준이 있는 반면, 추가성 기준은 배출권 공유제의 핵심입니다.
석탄을 가스로 대체하는 아시아 전력회사와의 직접적인 LNG 수출 계약은 아마도 캐나다 측에 탄소배출권을 전혀 생산할 자격이 없을 것입니다. 이 계약은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지만, 이러한 감축은 "추가적인" 것이 아니며, 배출권 배출권을 이용할 수 있든 없든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탄소 배출권을 받을 자격이 있는 다른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캐나다 회사는 LNG를 판매하는 것 외에도 석탄 연료 공장을 천연 가스 공장으로 전환하도록 아시아 유틸리티를 지원합니다. 이 경우 유틸리티의 동기는 엄격한 배출 기준으로 인해 발전소를 조기에 폐쇄하고 투자를 손실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캐나다 쪽 지원에는 기술 서비스 제공, 자금 조달 또는 다른 지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게는 더 비용이 많이 들지만, 그러한 추가 비용은 아시아 쪽에서 이전하는 탄소 배출권의 가치로 상쇄될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는 LNG의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캐나다에 기반을 둔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의 배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탄소 배출권을 받는 것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이 거래는 "추가적인" 것인데, 그것의 실현 가능성은 탄소 배출권의 자격에 달려 있습니다.
비판론자들은 LNG를 해외에 팔면 화석연료 사용이 "잠금"되고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지연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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